본문내용 바로가기

고객서비스헌장

의왕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home
  • > 고객센터
  • > 고객참여마당
  • > 고객서비스헌장
  • 고객서비스헌장
  • 공통서비스이행기준
  • 사업별 서비스이행 기준

도시개발 분야

환경친화적 도시계획
  • 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친환경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하고, 선계획 후개발 원칙에 입각한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실제 개발여건에 맞춘 환경, 교통, 재해영향평가 등을 실시함으로써 개발사업로 인한 발생 가능한 저해요인 사전에 방지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환경친화적인 저탄소 녹색 주거단지 개발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마련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생태전원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.
고객지향적 도시개발
  • 교육, 문화, 의료, 쇼핑 등 전략적 시설을 유치하여 도시경쟁력을 확보하고,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편익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개발사업을 인한 혜택이 원주민 및 주민들에게 돌아가도록 도로, 상하수도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을 개선·확충하고, 학교, 공공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겠습니다.
  • 개발로 인한 소음, 진동, 먼지, 교통체증 등 생활 및 재산상의 피해가 인근 주민들에게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현장관리를 하겠습니다.
고객중심의 공급체계
  • 개발지구 내 입주민 입주시기에 맞춰 동사무소, 파출소, 우체국, 학교 등과 같은 공공시설물이 적기에 입주될 수 있도록 해당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나병진 백운사업팀 031)8086-7348
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이용배 장안사업팀 031)8086-7352
오매기지구 도시개발사업 김성민 보상협력팀 031)8086-7353
보상 및 분양 업무 원병철 보상협력팀 031)8086-7350

문화시설 분야

  • 선진문화예술 트랜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장르와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문화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에게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공연장 및 시설부분의 청결유지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ㆍ보수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의견 수렴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여성회관 민원총괄 송주연 평생교육팀 031)8086-7418
여성대학 교육프로그램 조종배 031)8086-7403
수영장 프로그램 관련 김명동 031)8086-7402
시설물 관련 이필현 031)8086-7405

체육시설 분야

  • 시민 및 고객에게 운동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하며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신규 프로그램은 고객 참여로 이루어지는 “고객 주도형” 맞춤 프로그램을 개설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불편 민원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으며 기한이 길어질 경우 진행 사항을 유선으로 사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께서 최고의 시설을 언제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장소별 환경점검 일정을 수립·실시하여 쾌적하고, 안전하며,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매년 강사평가 실시를 통하여 우수강사 양성 및 프로그램 지도 전문성을 높여 강습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국민체육센터 민원 총괄 박지훈 내손·청계 생활체육팀 031)8086-7427
프로그램 민원 총괄 남준우 031)8086-7434
탁구장 민원 총괄 신영길 031)421-3441
공원 민원 총괄 이영수 031)8086-7425
수영장 민원 남준우 031)8086-7427
시설물 민원 총괄 김성민 031)8086-7438

공원시설 분야

  • 고객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매일 수시로 공원시설에 대한 순찰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공원 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청결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체육시설 대관 시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어린이 놀이시설(놀이터)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공원민원 총괄 이영수 내손·청계 생활체육팀 8086-7425
대관 문의 이혁 8086-7424
어린이 놀이시설 문의 이영수 8086-7425

공영주차 분야

  • 깨끗한 주차장 제공을 위하여 주차장 청소를 매일 실시하며, 매일 순회 점검을 실시하여 청결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첨단 자동화 정산 시스템 구축으로 입·출차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관련 법령 및 조례에 따른 다양한 주차요금 감면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24시간 운영 주차장의 상시 원격 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.
  • 재난·재해 발생 시 담당자 즉시 응대 태세를 유지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공영주차 민원 총괄 정민규 교통시설팀 031)8086-7441

공영차고지 분야

  • 항상 쾌적하고, 청결한 공영 차고지 관리를 통한 내부고객 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차고지 내 입주업체에 대한 명확한 정산을 통한 사용료를 부과 하겠습니다.
  • 차고지 내 시설에 대한 즉각적인 민원 접수를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차고지 및 시설부분의 청결유지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ㆍ보수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차고지 내 시설물에 대한 사전 위험요소를 지속 점검 및 지도하여 안전한 시설물 관리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인 내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의견 수렴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월암 공영차고지 김종황 교통시설팀 031)8086-7444

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분야

  • 교통약자에 대한 헌신, 배려, 희생의 자세로 서비스 마인드를 구축하여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교통약자 차량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안전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차량 운행 대수 확대 및 회전률 증대로 시민의 탑승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.
  • 직원에 대한 정기적 안전교육 및 서비스 교육을 통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정기 및 수시로 고객의 니즈 및 불편사항을 접수, 고객 입장의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최우영 교통시설팀 031)8086-7471
한진영 031)8086-7472

산림휴양 분야

  • 바라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차별화된 숲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쾌적한 시설관리로 깔끔한 이미지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항상 친절하고 밝은 웃음으로 고객감동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바라산자연휴양림 민원총괄 김현준 환경시설팀 031)8086-7470
고객서비스총괄 김현준 031)8086-7470
교육프로그램문의 김현준 031)8086-7470

학습체험 분야

  •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항상 밝은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과학관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불편함 없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전시실 내부 및 카페테리아 청결유지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문화의 질 향상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및 최고의 서비스 품질 제공을 통해 고객 감동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의왕조류생태과학관 민원총괄 이상민 환경시설팀 031)8086-7481
고객서비스총괄 이란영 031)8086-7492
교육프로그램문의 김재훈 031)8086-7493

시민자전거 교육 분야

  • 자전거 교육을 수강하는 의왕 시민에게 최고의 교육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맞춤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안전한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쾌적한 시설, 최고의 교육장비로 웰빙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항상 친절하고 밝은 웃음으로 고객감동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보다 나은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담당자 문의사항 안내
구분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
시민자전거 교육 정민규 교통시설팀 031)8086-7441
  • 고객참여마당

    • 문화복지시설
    • 체육시설
    • 주차시설
    • FAQ
    • 환경시설
    • 주차시설
    • 환경시설
  • 알림마당

고객센터 여러분의 괌심과 참여를 통해 더 큰 의왕도시공사가 되겠습니다. 자유게시판 고객의 소리 FaQ 찾아오시는길 도시개발사업동영상 새창보기